NEWS & MEDIA

‘AI 작은거인’ 에이아이더, 헬스케어기업 뉴트리진과 합병결의

 

유전체 전문기업 뉴트리진과 독보적인 AI 솔루션 보유기업 에이아이더(AI THE)가 합병을 결의했다.

최근 헬스케어 영역으로의 사업확장을 위해 사내 전문팀을 편성한 바 있는 에이아이더는 “바이오산업에 AI 기술을 응용함으로써 차세대 헬스케어산업을 리딩하기 위해 뉴트리진과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병을 통해 에이아이더는 근래 급성장하고 있는 헬스케어 시장에 자체 축적한 AI 기술을 접목해, 영상진단 및 타겟 항암처방 등의 정밀의료 분야에 고도화된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내외 헬스케어 및 진단기업에게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더보기

출처 : 내외뉴스통신

[세라믹 강국 시동] 세라믹 제조혁신 플랫폼 ‘세라빅’ 개발

 

세라믹 산업계와 연구.지원기관이 협력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세라믹 제조혁신 플랫폼을 개발했다. 다양한 세라믹 제품을 시장 수요에 맞춰 빠르게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최적 공정을 제공, 세라믹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세라믹 제조혁신 플랫폼(세라빅)’은 세라믹 제품 AI 요리사다. 생산 또는 개발하려는 세라믹 제품의 종류, 사양, 수치 등을 입력하면 입력 정보와 내부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최적 제조 공정(레시피)을 추천한다.

기업은 이 레시피로 생산 환경, 주문량, 납품 기일에 맞춘 세라믹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생산 비용 절감, 개발 기간 단축은 물론 대량.신규 수요에 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신제품 개발, 생산 장비 예측, 품질 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고 누구나 원격으로 접속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사더보기

출처 : 전자신문

에이아이더-고려대 의료빅데이터연구소, 연구협력MOU 체결

 

AI 전문기업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는 고려대학교 의료빅데이터 연구소(소장 손장욱)와 의료 빅데이터 활용 및 인공지능 관련 학술교류 및 연구개발에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높은 부가가치 및 경제적인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의료빅데이터의 활용을 제고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연구 개발과 산학협력을 통한 동반 성과 창출 노력을 강화한다는 목표에 따라 협약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AI전문기업 에이아이더는 자동화 머신러닝(Smart AutoML), 이미지 분석(Smart AI Vision), 음성 복제(Voice Cloning), 증강현실(AR) 기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을 확보해 매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AI 바이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AI 기반의 의료 진단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외 바이오 기업에 제공한다는 목표로 이 분야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출처 : 시사매거진

뉴트리진-GIST, 3세대 코로나진단키트 상용화 공동개발 착수

 

중견 바이오기업과 과학기술원이 손잡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3세대 코로나 진단키트’ 상용화에 나섰다.

유전자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뉴트리진㈜는 최근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과 제3세대 코로나 진단키트 ‘Complete POCT’ 상용화를 위한 공동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출처 : 세계비즈

남성영양제 플러시드, 임상시험 마치고 리뉴얼 출시

 

고령화와 치솟는 집값,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긴장감 등이 혼재하면서 저출산은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개인적 건강과 사회적 필요성이 합쳐지면서 가족의 건강함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다.

뉴트리진은 남성영양제 플러시드를 제품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리뉴얼 제품을 출시하였다. 

난임개선 영양제 개발을 위한 완제품 임상실험을 주도한 뉴트리진은 난임으로 걱정하는 소비자를 위해 2차 임상시험을 국내 대학병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메타넷티플랫폼·에이아이더,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AI 사업 ‘맞손’

 

메타넷티플랫폼(대표 이건전)은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와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ML) 솔루션 부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아이더는 자동화 머신러닝(AutoML), AI 영상 분석, AI 추천엔진, AI 음성복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특화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AI 전문 기업이다. 지난 5일 메타넷티플랫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메타넷티플랫폼 이건전 대표, 에이아이더 김수화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자동화(AutoML) 솔루션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 ▲수요 예측 모델 등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최신 빅데이터 분석 및 AI 솔루션 분야에 클라우드 기술력을 접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빅데이터, AI 도입 및 기술 활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출처 : 데이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