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MEDIA

Korea Big Data and Analytics Competitive Landscape and Vendor Analysis, 2018

 

엠로는 구매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해 온 국내 소프트웨어 벤더로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에이아이더를 자회사로 설립하였다.
에이아이더는 자동화 머신러닝(AutoML), 인공지능 추천 엔진, 머신러닝과 추론 엔진 기반의 BRMS 솔루션과 같은 머신러닝 솔루션 공급과 산업 특화된 인공지능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 등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데이터 재판매를 주요 사업 영역으로 하고 있다. 국내 기업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진행할 때 데이터 부족, 데이터 분석 인력 부족, 프로젝트 구축 경험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에이아이더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화된 분석 모델링 기법을 이용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이아이더의 Smart AutoML(Automated Machine Learning)은 분석 과정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데이터 처리 및 모델 튜닝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에 코딩 작업 없이 현업 사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에서도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전문 업체의 인공지능 솔루션에 대한 투자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오랜기간 인공지능 솔루션인 아인슈타인의 개발에 힘써 왔으며, 메타마인드, 릴레이트 IQ, 비욘드코어와 같은 인공지능 전문 기업도 인수해왔다. 세일즈포스 제품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에 아인슈타인의 예측 모델을 적용하는 것처럼 엠로도 기존 구매 애플리케이션 고객의 데이터에 인공지능 기반의 예측 모델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글 목록